안녕하세요 여러분!
이번 에피소드는 영화 〈세계의 주인〉 감상 이야기입니다.
새로운 게스트 쯔런과 함께 했고요, 오랜만에 “아… 이건 돈이 하나도 안 아깝다” 싶은 작품이었어요.
저희가 느낀 여운과 마음의 결을 여러분도 꼭 직접 느껴보셨으면 좋겠어요.
영화 보고 오신 분들은 에피소드 들으면서 같이 울고 웃어주셔도 좋고요 :)
구독 / 댓글 / 좋아요 는 다음 에피소드에 정말 큰 힘이 됩니다!
듣고 있다면, 존재만으로도 고맙습니다.
그럼, 다음주에도 또 만나요!
안녕하세요 여러분!갑자기 나타나서 놀라셨죠?⠀
업로드 주기가 조금 들쭉날쭉해도 당황하지 마세요. (저도 놀람)⠀
일단 일주일에 하나씩 올린다면 —그게 어디예요, 그쵸?⠀
⠀
이번 에피소드에서는 제 친구 ‘이안진 작가’와 함께,⠀
그녀가 어떻게 미술 작가의 길을 걷게 되었는지,⠀
그리고 요즘 어떤 생각으로 작업하고 있는지를 이야기해봤어요.⠀
⠀
“예술로 먹고사는 게 가능할까?”⠀
“회화 작가로 산다는 건 어떤 기분일까?”이런 현실적인 질문부터, 그⠀
림을 통해 세상을 바라보는 시선까지—웃기고, 진지하고, 조금은 이상한 우리의 대화가 이어집니다.⠀
무대미술이랑 영화 제작 경험, 그리고 작업 환경이나 ‘지속 가능성’ 같은 주제까지,⠀
조금은 철학적이면서도 솔직한 이야기들이 오갔어요.⠀
⠀
🎨 이번 주 들을거리 + 나들이 코스 추천! 현재 을지로 일대에서 열리고 있는 「2025 THE ART PLAZA」 아트 페스타도 함께 즐겨보세요. ⠀
그리고 이안진 작가의 개인전 정보는 아래 참고👇⠀
🖼️ 이안진 Jin Leean (@leean_jin)⠀
〈구체적 사랑 Spherical Love〉⠀
📅 2025.10.18 – 11.02⠀
📍 그블루 갤러리 (서울 중구 충무로5길 2, 3층 302호)⠀
🕐 1–7 PM (월, 화 휴관)⠀
“위도 아래도 없이, 시작도 끝도 없이,⠀
서로를 삼키고 감싸 안는••사랑에 구체적인 형태가 있다면,⠀
분명 구의 모양일 거예요.”⠀
⠀
여러분의 구독, 댓글, 좋아요는 다음 에피소드를 만드는 큰 힘이 됩니다!⠀
안녕하세요 여러분! 해복입니다.
지난주 [메들리 메들리 페스티벌 2024]에 국내 힙합을 너무나 사랑하는 친구와 함께 다녀왔어요.
무엇보다 제가 좋아하는 래퍼 이센스가 나온다고 해서 망설임 없이
(사실 망설임 없을 정도의 가격은 아님) 티켓을 질러버렸습니다.
일본에서는 두 번 정도 페스티벌을 갔었는데,
한국은 처음이라 새롭고 흥미로운 점이 정말 많았어요.
공간 구성, 먹거리, 부대 행사 등 음악 외적인 이야기들을 주로 다루면서도, 인상 깊었던 아티스트와 무대 이야기도 빼놓지 않았습니다. 음악 외적인 것도 페스티벌을 즐기는 데 정말 중요하잖아요!
그리고 이번이 이센스님을 두 번째로 본 건데요, 첫 번째는 Mnet '라이브 와이어' 방청 때였어요. 그때 저에게 일어났던 아주 '럭키'했던 썰도 살짝 풀어봤으니, 재미있게 들어주세요.
이번 에피소드는 마이크 연결 문제로 인해 음질이 다소 고르지 못합니다.
너그러이 이해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사실 평소에도 그렇게 고르진 않았음)
여러분의 구독, 댓글, 좋아요는 다음 에피소드를 제작하는 큰 힘이 됩니다!
안녕하세요 여러분! 이번 화에서는 제 친구 이지와 함께 전공과 엔터 취준 이야기를 나눠봤어요. 독일어·경영학 전공인 이지와, 사회학 전공자인 제가 어떻게 엔터테인먼트 산업에 관심을 가지게 되었는지, 또 각자의 전공이 어떤 도움이 되었는지 이야기했습니다.😆이지의 JYP 면접썰, 독일 교환학생 썰, 데이식스 설명회(?)까지 나오는50분!구독, 댓글, 좋아요는 다음 에피소드를 만드는 데 큰 힘이 됩니다 💫
안녕하세요 여러분! 이번 화는 박찬욱 감독의 신작 [어쩔 수가 없다] 리뷰예요. 그리고 드디어! 만나이클럽 최초의 게스트 ‘하나’가 등장했습니다 👏 영화 이야기로 시작했다가, 어쩌다 보니 서비스직의 애환으로 마무리된 예상 불가 영화 토크—함께 들어주세요! 🎧
안녕하세요, 해복입니다.이번 에피소드는 ‘혼밥’에 대한 이야기를 나눠봤어요.
SNS에서 “혼밥러들은 절대 맛없는 식당을 가지 않는다”라는 글을 보고 크게 공감이 돼서, 자연스럽게 녹음을 시작하게 됐습니다.여러분은 혼밥을 잘하는 편인가요? 또, 혼밥을 하는 사람을 보면 어떤 생각이 드시나요?여러분의 생각을 댓글로 남겨주시면, 다음 에피소드에서 소개해드릴게요.이번 주도 들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추석 잘 보내시구요
행복한 10월의 시작, 만나이클럽과 함께하세요!
도쿄의 그리운 것들을 중심으로 여러 에피소드를 풀어봤습니다. 근데 1년 살고 와서 가장 아름다운 기억인 것 같아요.ㅋ 과연 나의 다음 행선지는?
알고리즘 때문일까? 제 눈에 자주 보이는 단어들 킥, 미감, 감도, 느좋, 수집, 레퍼런스에 대해서 이야기해봤습니다. 왜 자주 보이는지, 어떤 맥락으로 쓰는 지에 대해 생각을 풀어봤어요. 덤으로 아이돌 그룹 키키와 코르티스에 대한 이야기도 했습니다.
나의 가슴을 뛰게 만드는 트렌디한 느좋 그룹 키키(KiiiKiii), 코르티스(CORTIS)의 공통점. 5인조다.
안녕하세요! 해복입니다. 지난주, 대학동기 여자 넷이서 2박 3일 동안 강원도 동해시 여행을 다녀왔습니다.솔직히 동해시는 잘 몰랐는데, 막상 가보니 숨은 보석 같은 도시더라고요 🌊✨
이번 에피소드에서는 인생 첫 스킨스쿠버 체험 썰, 동해시의 매력이 가득한 여행 코스, 수영, 카페, 맛집까지 알차게 즐긴 이야기 ☕🍜를 풀어봤습니다!
📍 여행 코스 정리
1일차: 진가네회포차 → 오션시티레지던스 호텔
2일차: 추암해수욕장 & 추암다이브랜드 → 봉평메밀애막국수 → 포솜케이크 → 천곡황금박쥐동굴 → 고기서고기 본점
3일차: 묵호항 → 호재퀴진 → 강릉사임당인절미 동해묵호점
매주 금요일 1시, 유튜브, 팟빵, 애플 팟캐스트, 스포티파이에서 만나요.
트위터: @haebock
블로그: https://blog.naver.com/kimsugumm
안녕하세요, 여러분!문득 불안이 찾아와 마음이 어지러울 때, 여러분은 어떻게 마음을 다스리시나요? 저는 뜨거운 불 앞에서 좋아하는 팟캐스트를 들으며 요리를 하는데요. 이번 에피소드는 '불안'이라는 감정을 마주하고, 나만의 방법으로 다독이는 이야기에요. 제가 찾은 요리 테라피에 대한 이야기와 함께 여러분의 '불안 해소법'도 댓글로 나눠주시면 다음 에피소드에서 소개해 드릴게요.
매주 금요일 1시, 유튜브, 팟빵, 애플 팟캐스트, 스포티파이에서 만나요. (유튜브에는 자막도 함께 올리고 있어요!ㅎ)
트위터: @haebock블로그: https://blog.naver.com/kimsugumm
안녕하세요 여러분! 이번주도 금요일에 찾아왔습니다.
지난주에 광화문 씨네큐브에서 알랭 기로디 감독의 영화 [미세리코르디아]를 보고 왔는데요. 큰 기대 없이 갔는데 의외로 흥미로워서 이번 에피소드는 영화 [미세리코르디아] 리뷰로 준비했어요. (스포일러 있습니다!)
근황 토크에서는 제가 좋아하는 미국 래퍼이자 가수 MGK 이야기도 잠깐 나눴습니다.
참고로 이번 화부터는 다시 유튜브에도 영상을 올립니다. 자막은 물론, 인물 관계도도 보기 쉽게 편집해 두었으니 영상으로 즐기고 싶으신 분들은 유튜브로 고고~ ^^
트위터: @haebock블로그: https://blog.naver.com/kimsugumm
안녕하세요 여러분~ 이번엔 금요일에 업로드해봤어요.오늘은 제가 진짜 오~랜만에 재밌게 본 넷플릭스 일본 드라마 [이혼 좀 합시다] 리뷰를 준비했습니다.여러분은 불륜을 저지른 배우자와 ‘서로 윈윈할 부분’이 있다면, 과연 이혼하지 않고 계속 살 수 있다고 생각하시나요? [이혼 좀 합시다] 줄거리부터, 일본 드라마가 또 불륜·이혼 이야기를 얼마나 기깔나게 잘 그려내는지, 각 인물의 사랑에 대한 태도, 좋았던 점과 일드 특유의 아쉬운 점까지 싹~ 정리했습니다. 솔직히 마츠자카 토리(타이시 역) & 야마모토 코지(소다 역) 이 이케맨들 아니었으면 끝까지 못봤을듯.. 왓챠피디아 평점은 5점 만점에 3점 드렸습니다^^
생리가 필요 없다면 내 인생이 얼마나 더 쾌적했을까?생리 2일차에 깊게 생각하다가, 결국 팟캐스트로 풀어버렸습니다.‘생리는 왜 하는 걸까?’, ‘생리를 안 하는 방법은 없을까?’부터 질염 이야기, 그리고 생리 중 출근·등교의 고충까지! 생리에 관한 여러 잡담을 나눠봤습니다.여러분은 생리할 때 가장 힘든 점이 무엇인가요?매주 월요일 유튜브·팟빵·애플 팟캐스트·스포티파이에서 "만나이클럽" 함께해요~트위터: @haebock블로그: https://blog.naver.com/kimsugumm
지난주에 이어 스우파 마지막 이야기! 스우파 시상식을 진행해보았습니다 오호호~ 수상부문은 [베스트 안무상, 베스트 커플상, 베스트 금쪽이상, 진정한 리더상, 찐 빌런상, 기묘한 포지션상, 비지니스 장인상, 쿨한 퇴장상] 입니다.
추가로, AG 스쿼드 카이라의 인스타 무물 번역도 준비했어요. 전문은 유튜브 댓글에 있습니다!
스우파 과몰입러의 스우파 이야기는 이번 에피소드로 끝입니다! 이제 스우파 4 내놔 브라질팀, 남아공팀, 대만팀, 중국팀, 등등 새로운 나라 팀들이 나왔으면 좋겠다는 망상도 해봤구요.
어쨌든 나는 다시 스우파의 노예가 될 준비가 되어있으니!! 준비잘해서 낋여오거라.
매주 월요일 유튜브, 팟빵, 애플팟캐스트, 스포티파이 만나이클럽에서 만나요!
트위터@haebock
드디어 저를 과몰입하게 만들었던 스우파가 끝이 났습니다..제목에는 남반구 여자들이라고 썼으나 사실 그냥 제가 좋아하는 댄서들이 다 나옵니다. 다만 제가 젤 좋아하는 팀이 AG Squad 이고 전 시즌에서도 잼리를 좋아했어서 제목을 일케 지었는데요!! 각설하고 이번 월우파 후기 같이 들어봐요~이번 영상에서 언급하는 댄서들잼리퍼블릭 엠마, AG스쿼드, 범접 효진초이, RH 도쿄 니나 네베스, 리코 하라이, 모티브 벨라, 판타이예01:51 월우파를 보게 된 계기10:00 여자들은 왜 스월파를 볼까11:22 중학생때부터 좋아했던 댄서가 카이라였다니!18:00 모티브와 R.H 도쿄의 다른 매력21:15 리더 계급 노래가 왜 화제가 되었나22:46 루키계급 안무 찬양38:14 사위티 노래에 대하여40:00 댄스필름미션 저지;41:50 AG 스쿼드 위주 토크 (인데 계속 다른 크루도 이야기함...ㅎ)
젊게 살고 싶은 여자, 그래서 만나이에 집착하게 된 20대 여성의 팟캐스트🐰친구한테 말하기엔 좀 길고, 안 하기엔 입이 근질거리는 것들 함께 나눠요.
제 이름은 해복입니다! 영상에서 발음이 정확하게 안들려서ㅎ첫 화로 이 영화를 리뷰하게 될줄은 몰랐지만~ 한번 잡솨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