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식다료 공간이 만들어지고 나서 첫 전시를 하게 되었습니다. 도자기 표면에 아름다운 결정을 피우는 결정유 도자기를 만드는 '날빛' 작가의 차도구 전시회.
서로의 추구미가 비슷했던 걸까요? 짧은 시간에 서로에게 이끌림을 확인하고 함께 재미있고 열정적인 전시 준비를 했는데요. 그 과정의 이야기를 담은 소식호흡입니다.
전시 오픈 하루 전, 소식다료에서 세팅을 마무리하고 피곤하지만 무려 인스타 '라이브'를 켜고 진행한 내용을 편집하여 팟캐스트에 올립니다.
전시회에 대한 흥분과 기대, 걱정이 담긴 다소 격양되고 싱싱한(?) 라이브 분위기의 토크를 재미있게 들어주시면 고맙겠습니다.
지금은 전시가 막 끝난 후입니다. 찾아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리며 특히 멀고도 작은 저희의 공간에 눈부신 날빛을 선물해주신 김예린 작가님께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그럼 여러분, 오늘도 역시 차 한잔 우려놓고 감상해주세요.
두 번째 에피소드는 순천에서 프리랜서 사진 작가로 스튜디오 공간까지 운영중인 '스튜디오 오브'의 박사진, 이길산님과 호흡해 보았습니다.
부부이자 동료로 둘이서 많은 것을 책임져야 하는 자영업자로서 살아가는 우리, 여러가지 '이대로 괜찮은가?'에 대한 주제로 대화를 나누었어요.
즐겁게 진행한 녹음이었지만 사뭇 진지한 이야기들이 터져나오면서 녹음 이후에 더 많은 이야기를 나누게 되었고요. 앞으로도 자영업자 부부로써의 서로의 안부를 자주 물어야겠다고 생각했습니다.
창작하며 자영업하는 모든 분들께 안부를 묻습니다. 이대로 괜찮기를 바랍니다. 오래오래~.
이번에도 역시 차 마시면서 들어주세요.
_
스튜디오오브 인스타그램 : @of_o_f
소식다료 인스타그램 : @sosik_daryo
양이 인스타그램 : @yang.ee
장이 인스타그램 : @jang.ee
전남 구례의 찻집 '소식다료'의 양이와 장이가 운영하는 팟캐스트입니다.
찻집에서 왜 '팟캐스트'를 하게 되었는지, '소식호흡'이라는 제목의 의미는 무엇인지, 둘은 왜 느즈막히 '창작자'라는 정체성을 탐구하는지에 대한 두서 없는 수다들로 채운 첫 에피소드입니다.
팟캐스트는 처음이라 갈 길이 멀고 계속해서 이어질지 아직 잘 모르겠는 방송이지만 재미있게 들어주시는 분들의 성원이 있다면 시골 방구석에서 열심히 녹음해보겠습니다.
차 마시면서 들어주세요! ^^
_
소식다료 인스타그램 : @sosik_daryo
양이 인스타그램 : @yang.ee
장이 인스타그램 : @jang.e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