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터리안 컨텐츠는 유튜브, 블로그, 인스타그램으로도 만나보실 수 있으니까 구글, 네이버에 '데이터리안' 꼭 검색해서 만나러 와주세요. 또 재밌는 기획해서 돌아오겠습니다!
보홀로 워케이션도 잘 다녀올게요 🌴
잘못된 영화 스포는 우정을 위협해요
친구: '야 그 영화에 송강호 나온대'
나: (영화 보는 내내) '... 도대체 송강호 언제 나오는거야'
~ 영화 끝 절교 엔딩 ~
나: '야 그 영화에 김수현 나온대'
친구: '... 야 그걸 말하면 어떻게 해'
~ 영화 시작 전 절교 엔딩 ~
~ 바야흐로 보민의 0년차 데이터 분석가 시절 ~
보민: '로그 데이터가 뭐예요? 블로그 데이터인가요?'
사수: (감탄)
개나리, 벚꽃, 튤립으로 이어지는 꽉 찬 봄꽃 타임라인을 성수에서 즐겨보세요!
서울숲 피크닉 꿀팁, 메뉴 추천, 신상 영화 상영관 무비랜드, 김초엽 작가 '공생가설' 작품 관련 전시까지. 봄 나들이 기획은 우리에게 맡겨요.
과몰입편 특: 갑자기 벅차오름 (파묘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데이터 분석가와 데이터 사이언티스트, 어떤 점이 다를까요? 현직 데이터 분석가들의 답변을 들어보세요.
비가 와도 눈이 와도 성수는 즐거워! 틈틈이 야무지게 잘 노는 성수 직장인들의 실내 데이트 코스 추천 리스트.
그리고... 누가 비비한테 밤양갱 좀 사주세요 😭
빠니보틀에게 인도 여행 꿀팁 전수해 준 썰부터 혼성 도미토리 존잘남의 상의 탈의쇼까지 데이터리안 멤버들의 좌충우돌 여행 에피소드를 담았습니다.
이런 우리라도 괜찮겠어...?
데이터 분석가가 업무 시간에 하는 일에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택배 상하차, 대놓고 다른 회사 채용 공고 읽기, 큰 업무용 모니터로 19금 웹툰 보기, 데이팅 어플켜기 등 스펙타클한 분석가의 회사 생활에 대해 얘기해봤습니다.
이 에피소드를 듣고 데이터 분석가가 되고싶어졌다구요? 데이터 분석가가 되려면 어떤 것부터 시작하면 좋을지, 자격증이 필요할지 등 취업과 관련한 이야기도 풀어봤습니다.
오픈카톡방 주소: https://open.kakao.com/o/gR7hgjhf
연말 준비 어떻게 하고 계시나요? 성수 로컬들이 추천하는 레스토랑, 팝업스토어, 편집샵으로 꽉 찬 해피 연말 보내시길 바래요. 우리는 내년에 다시 만나요!
메리크리스마스 🎄
해피뉴이어 🌄
따뜻하고 행복하게 보내세요 💕
여러분은 누구와 여행하고 싶으신가요?
데이터리안의 멤버들이 일 할 때 제일 많이 쓰는 단어는 무엇일까요?
힌트는 🍔🍟 입니다. 데이터 분석가가 일을 시작해야 할 때 이것을 반드시 해야한다고 생각하기도 합니다. 이것이 무엇인지 궁금하다면 이번 에피소드를 꼭 들어주세요. 전국의 직장인 화이팅!
성수 직장인은 어떤 와인바에 갈까? 궁금하시다면 이번 에피소드를 주목해주세요.
전국에서 와인을 구매하러 오는 와인 구매 성지, 초보자가 와인을 고르는 방법, 와인 전문 어플까지 와인에 진심인 자들의 취중 진담이 이어집니다. 저희.. 녹음 전에 성수 위키드 와이프에서 와인 한 잔씩 하고 왔거든요 ^^... 사는거 뭐 별거 있나요. 낮술 한 잔이면 이렇게 행복할 수 있는걸요.
와이 시리즈 중에서도 '사춘기와 성'편만 너덜너덜했던 학급 문고, 야후 꾸러기와 주니어 네이버를 탐독하던 시절의 유년기를 지나 볕 좋은 날 카페에서 책을 읽는 낭만있는 어른이 되기까지. 독서의 계절 가을을 기념해 책에 관련한 다양한 이야기들을 담았습니다.
허세와 낭만과 지적 호기심을 넘나드는 현실적인 독서 이야기가 궁금하시다면 이번 에피소드에 주목해주세요.
저희가 가장 많이 듣는 질문 중에 하나인 '데이터 분석가는 무슨 일을 할까?'에 대해 녹음을 해봤습니다.
출근부터 퇴근까지 데이터 분석가의 하루 일과, 보고 있는 뉴스레터, 눈여겨 보고 있는 컨퍼런스, 기세로 밀어붙인 취업썰까지 알차게 담았으니 기대해주세요!
이번 에피소드에서는 성수에 사무실을 구하게 된 비하인드 스토리와, 성수살이의 낭만에 대해서 얘기합니다. 마! 카리나도 산책한다는 서울숲이 우리 앞마당이다!
유쾌하고 호쾌한 여자축구에 이런 문장이 있습니다. "하지만 어떤 본격은 다른 본격에 의해 갱신되기 전까지만 본격으로서 존재한다." 일주일에 7일을 운동하지만, 아직도 본격을 찾아 새로운 운동을 계속 시도해보고 있는 수상한 직장인들의 이야기를 담았습니다. 이 사람들... 대체 일은 언제 하는 걸까요?
리텐션이 낮은 서비스의 생존 전략에 대해서 얘기해보려고 했는데, 당근 중고거래 얘기에 심취한 나머지 '리텐션은 핑계고'가 되어버렸어요. 당근 온도 99도 선생님과 중고 핸드폰 거래한 썰부터 가방이며 풍선이며 뭘 그렇게 자꾸 나눠주는 팝업 스토어 얘기까지! 아마 이런 조합의 이야기는 처음일거야. Stay Tuned!
성수동 찐 맛집을 추천합니다. 그런데 이제 그 맛집이 아니라 전완근 맛집! 레저 스포츠를 좋아하는 직장인들의 성수동 사용법을 대방출합니다. 클라이밍으로 시작해 윈드서핑, 선셋 카약으로 마무리하는 성수동 데이트를 즐겨보세요.
과몰입편 답게, 과하게 몰입을 한 나머지 3화 분량이 넘쳐버렸습니다. 3-2화도 재밌게 들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