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에피소드에서는 우리를 즐겁게 하는 콘텐츠에 대해 제작사 대표, 웹툰 작가, 문학 편집자, 정신과 전문의와 함께 이야기해 보았습니다. 숏폼, 영화 등 미디어 콘텐츠부터 책과 야구, 김밥 축제까지. 여러분이 생각하는 좋은 콘텐츠는 어떤 콘텐츠인가요?
한국인이라면 한 번쯤은 궁금해했을 샤머니즘 산업에 대해서 무당, 정신과 의사, 웹툰 작가, 회계사와 함께 이야기 나누었습니다. 숫자에 예민할 것 같지만 무당에게 받은 숫자로 창립 기념일을 세운 회계사와, 무속인이 콘텐츠에서 어떻게 그려지는지 하나하나 세어보는 '오타쿠' 만화가, 그리고 무당과 정신과 의사의 협업 시도(?)까지 다채로운 샤머니즘의 세계로 빠져 보세요!
이번 에피소드에서는 사업가 겸 유튜버 미키김, 이재용 회계사, 김민경 문학 편집자, 김경수 영화 평론가와 함께 커뮤니티에서 시작되는 트렌드의 줄기를 톺아보고 그 안에 숨겨진 경제와 문화, 그리고 미래까지 입체적으로 들어봤습니다. 사람들이 왜 커뮤에 모이는지, 커뮤에 모인 사람들은 왜 그러는지(?) 오늘 에피소드에서 알아 보실 수 있습니다!
이번 에피소드에서는 노년내과 박사, 회계사, 패션디렉터, 미술 에세이스트와 함께 다이어트를 바라보는 각계의 시선을 나누었습니다. 유독 미의 기준에 엄격한 우리 사회도, 미래에는 미의 기준이 달라질까요?
머니그라피의 새 시리즈, <토킹 헤즈>의 첫 번째 에피소드! 유튜버, 물리학자, 회계사, 스타트업 대표와 함께 AI에 대해 수다를 떨었습니다. 과연 우리는 AI 시대에 살아남을 수 있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