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묭에 대해 떠들어봤습니다. 4월에 내한 예정인 아이묭은 일본을 대표하는 여성 싱어송라이터인데요, '사랑을 전하고 싶다든가', '너는 록을 듣지 않아' 등의 곡으로 한국 리스너들에게도 친숙한 아티스트입니다. 요즘 케이팝 씬에도 제이팝이 유행을 하고 있는만큼, 익평삼도 제이팝을 다룰 때가 되었다고 생각해서 다루어보았습니다. 제이팝 1도 모르는 제이팝알못 세 명이서 들리는대로 지껄이는 아이묭 이야기를 함께 감상해보시죠.
돌아온 3월 결산 B사이드! 이번 B사이드는 무려 13곡이나 준비해보았습니다. 좋은 곡이 꽤 많아서 즐거웠습니다. 어떤 곡들이 3월을 채워주었는지 함께 확인해보시죠.
3월 신곡들에 대해 떠들어봤습니다. 이번 달에는 빅네임들이 꽤 많이 컴백했는데요, 생각보다 청자들의 기대치를 만족시키는 높은 별점의 노래는 별로 없었던 것 같습니다. 어떤 점이 좋았고 어떤 점이 아쉬웠는지 함께 확인해보시죠.00:00 들어가며00:18 지드래곤 - TOO BAD09:17 엔믹스 - KNOW ABOUT ME14:27 르세라핌 - HOT19:51 더 발룬티어즈 - Rules
지난 1월 여자친구가 재결합 후 새로운 싱글을 발매했습니다. '우리의 다정한 계절 속에'라는 제목으로 발매된 이 싱글은 최근 트렌드에 맞춘 J-Pop 느낌의 편곡과 여자친구 특유의 한글 가사를 담고 있었는데요, 해당 신보 발매에 힘입어 여자친구의 과거 디스코그래피와 앞으로의 희망사항에 대해 이야기해봅니다.
2025년에 데뷔한 신인 그룹 세 팀에 대해 떠들어봤습니다. 스타쉽의 키키는 'I Do Me', SM의 하츠투하츠는 'The Chase', JYP의 킥플립은 'Mama Said (뭐가 되려고?)'라는 곡을 타이틀곡으로 내세우며 음악 시장에 첫 선을 보였는데요, 새롭게 데뷔한 이들의 완성도는 어떠한지, 앞으로의 전망은 어떨지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소녀시대의 메인 보컬이자 이제는 명실상부한 솔로 아티스트로 자리매김한 태연에 대해 이야기해보았습니다. 이번 영상은 가사를 중심으로 다루어봤는데요, 삼호ETM에서 출판한 '태연 가사 필사집'의 광고 영상이기 때문입니다. 가사를 필사하며 태연의 노래를 들어본다면 그것 또한 음악을 좀 더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방법이지 않을까 싶네요. 필사집은 아래 링크에서 구매 가능합니다.예스24: https://vo.la/leCOCD교보문고: https://vo.la/IpXaAD알라딘: https://vo.la/hPUnaE쿠팡: https://vo.la/kxfDEF
2월 신곡 월말결산 영상은 즐겁게 시청하셨나요? 이번 B사이드는 1, 2, 3 세 명이 모두 함께 차력쇼를 펼쳐보았습니다. 노래 듣는데 2시간, 영상 분량은 고작 3분! 제작자 입장에서는 최악의 가성비를 자랑하는 영상! 함께 감상해보시죠.
2025년 2월 컴백한 가수들의 신곡에 대해 떠들어봤습니다.00:00 들어가며01:07 아이브 - Attitude07:57 플레이브 - Dash12:33 지수 - earthquake17:04 미노이 - 머리카락 빠질라23:13 제로베이스원 - Doctor! Doctor! & Blue28:30 마치며
새롭게 시도해보는 익평삼의 끝장토론 콘텐츠, 대망의 1화에서는 오아시스와 콜드플레이 중 누가 더 위대한지를 주제로 떠들어봤습니다. 두 밴드 모두 올해 내한이 예정되어 있는데요, 각자 장단점이 뚜렷하다보니 열띤(?) 토론이 이뤄질 수 있었습니다. 고품격 음악 유튜브로 시작해서 점점 진흙탕 싸움이 되어가는 그들의 대화를 함께 감상해보시죠.
2월 27일에 발표될 한국대중음악상 후보작들에 대해 떠들어봤습니다. 한국대중음악상은 한 해 예술성이 가장 뛰어났던 음악들을 모아 상을 수여하는 시상식인데요, 시상식이 갖고 있는 위상에 걸맞게 이번에도 좋은 음악들이 노미네이트 되었다고 생각했습니다. 어떤 음악들이 후보에 올랐고 익평삼은 어떤 음악을 수상작으로 예측하는지 함께 지켜보시죠.0:00 들어가며1:39 올해의 앨범17:56 올해의 노래20:40 올해의 음악인25:50 올해의 신인31:25 마치며 & 시상식 입중계 라이브 안내
기습 숭배 콘텐츠! 성시경에 대해 떠들어봤습니다. 발라드 가수 성시경은 2000년에 데뷔하여 올해까지 25년째 좋은 음악을 공급해주고 있는데요, 자세한 설명이 없어도 모두 알고 계시는 아티스트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가창력, 작사/작곡 능력, 기획 능력 등 성시경이 가지고 있는 수많은 장점들에 대해 생각나는 대로 이야기해 본 영상입니다. 즐겁게 감상해주시면 좋겠습니다.
어제 올라간 1월 신곡 월말결산 영상은 즐겁게 시청하셨나요? 더 많은 노래를 다루지 못하는 것이 아쉬워 짧은 추가 영상을 준비했습니다. 촉박한 시간에도 불구하고 무려 16곡에 대한 평가를 줄줄이 읊어내는 1의 차력쇼를 함께 감상해보시죠.
2025년 1월 컴백한 가수들의 신곡에 대해 떠들어봤습니다.00:00 들어가며00:58 아이브 - Rebel Heart11:23 세븐틴 (부석순) - 청바지19:58 폴킴 - 난 기억해24:55 김완선&슬기 - Lucky29:00 보이넥스트도어 - 오늘만 I Love You35:17 기리보이 - 사랑인 것 같은데40:29 마치며
지난주에 이어 2024년 인기 노래 월드컵 2부를 가져왔습니다. 치열한 경쟁을 뚫고 32강에 올라간 노래들 중 어떤 노래가 최종 우승을 차지하는지 함께 확인해보시죠.* 나도 해보기https://www.piku.co.kr/w/9uIkmc
여러가지 어려움이 예상되는 스트레이 키즈 리뷰를 폐기하고 2024년 인기 노래 월드컵을 가져왔습니다. 2024년에도 여러 아티스트들이 우리의 귀를 즐겁게 해주었는데요, 과연 어떤 노래들이 치열한 경쟁을 뚫고 32강에 올라갈지 함께 확인해보시죠.* 나도 해보기https://www.piku.co.kr/w/9uIkmc
유다빈밴드에 대해 떠들어봤습니다. 2019년에 활동을 시작한 유다빈밴드는 2021년 싱글 'Letter' 발매 후, 그레이트 서울 인베이전에서 3위를 수상하며 좋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데요. 유다빈밴드의 음악색과 방향성을 두고 익평삼 사상 가장 첨예하게 이견 대립이 있었습니다. 1과 3은 어떤 부분에서 의견이 달랐는지, 그들이 생각하는 유다빈밴드의 미래는 무엇인지 함께 확인해보시죠.
키스 오브 라이프에 대해서 떠들어봤습니다. 키스 오브 라이프는 중소 기획사 S2엔터테인먼트의 유일한 소속 걸그룹인데요, 대형 기획사 출신이 아님에도 불구하고 대중들에게 유의미한 반응을 얻으며 좋은 곡을 만들어내고 있습니다. 키스 오브 라이프의 과거와 현재, 미래를 이야기해봅니다.
2024년은 이 채널을 시작했다는 점에서 저희에게 아주아주 행복한 한 해였습니다. 연말을 맞아 각자의 소회를 떠들어보고 댓글로 여쭤봐주신 여러 질문들에 답해봅니다. 베스트 댓글도 각자 뽑아서 읽어보았습니다. 구독자 여러분 모두 새해 복 많이 받으시길 바랍니다.
신인 걸그룹 베이비몬스터에 대해 떠들어봤습니다. 최근 발매한 DRIP이 차트에서 나쁘지 않은 반응을 얻고 있는데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베이비몬스터의 앞길은 마냥 순탄해 보이지만은 않습니다. 과연 그 이유는 무엇인지, 눈물 없이는 들을 수 없는 1의 투자 썰과 함께 이야기합니다.
남자 아이돌 업계의 근황에 대해 떠들어봤습니다. 최근 남자 아이돌 업계는 범대중적 인지도보다 코어 팬 확보에 집중하는 세일즈 전략을 취하고 있는데요, 마치 게임 업계를 연상시키는 이런 전략들이 여러가지 부작용을 낳고 있습니다. 남자 아이돌의 세일즈 전략이 업계에 미치는 악영향은 무엇인지, 이러한 상황을 타개할 방법은 무엇인지 이야기합니다.